본문 바로가기

일상

ENFP 특징 & 연애 어딜가나 매력둥이야

ENFP 특징 & 연애

다들 mbti 검사 해보셨나요?

전 정말 아무생각없이 재미로 해봤는데

은근 잘 맞아서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전 ENFP가 나왔는데 오우... 거의 무슨

저에 대한 보고서를 쓴 것 처럼 정확하게 나온거 있죠?

그래서 오늘은 제 유형인 ENFP 특징과 연애 스타일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까요?

ENFP는 독립적이고 창의적이며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는 외향적인 유형인데요

대한민국에서 4%의 비율로 나타나는 mbti라고 해요

전형적인 외향적이고 발랄하고

열정이 넘치는 스타일이 바로 ENFP 성격인데요

이런 ENFP 특징은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 사람을 좋아한다 -

대표적인 ENFP 특징 중 하나죠

사람을 워낙 좋아해서 친화력이 굉장히 좋고

둥글둥글 한 성격 탓에 두루두루 잘 지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의외로 혼자만의 시간 또한 필요한 유형이라고 해요

외향 적인 유형 중에는 가장 내향적이기도 하다네요 ㅎㅎ

- 인내력, 끈기가 없다 -

열정이 정말 넘치는 유형이 바로

ENFP인데요 단.... 처음에는 파바박 하고

열정이 넘쳐 한번 꽂히면 끝을 보는 모습도 보여주지만

한번 열정이 식거나 지루해지면 금방 포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고해요 그래서인지 금방 달아올랐다가

금방 식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고 하네요 ㅋㅋㅋ

- 즉흥적이다 -

항상 그때 그때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하는

모습은 잘 찾아볼 수 가 없죠 감정적이라서

충동적으로 행동하기도 하고 즉흥적인 모습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감정대로 행동을 하는 모습 때문인지

감정에 따라서 행동의 기복도 심하고

감정을 잘 숨기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하죠

ENFP 유형에게는 그 어떤것보다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흥미가 1순위가 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저축도 잘 하지 못하고 그때 그때

즐거움을 위해 무분별한 소비를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또 그래서 지루한걸 절대 못견딥니다 ㅋㅋㅋㅋ

- 호불호가 정말 강하다 -

ENFP 에게는 사람의 첫 인상이정말

중요한대요 상대방이 누구냐에 따라서

악마가 되기도 천사가 되기도 해요

마음에 들었다면 정이 깊어서 한 없이 잘해주지만

아니라면.... 정말 귀찮게 괴롭히는 악마가 될 수 있어요

- 지루한걸 못 견딘다 -

항상 지금의 재미가 제일 중요한것도

ENFP의 특징인데요 그래서 지루한걸 절대 못견뎌요

쉽게 시도하고 쉽게 포기하는 편이라서

스스로 끝까지 해본게 손에 꼽을 정도이죠

일을 벌리고 쉽게 쉽게 포기하는 스타일이라

주변 사람들이 다소 피곤해 질수가 있다고 해요

여기까지 ENFP 특징을 알아봤는데요

진짴ㅋㅋㅋㅋㅋ 어떤 유형인지 이렇게만 봐도

딱 느낌이 오시죠? 완전 발랄하고 밝은 느낌..

생각보다 피곤할거 같기도 하고요...ㅎㅎㅎㅎ

이런 ENFP 연애를 할 때는 어떻게 변할까요?

ENFP 연애를 할때도 성격이 어디 가지 않는데요

역시 열정이 넘치는 성격답게 연인이 생긴다면

상대방에게 올인을 하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자신이 했던 경험, 아이디어, 즐거움을

모두 연인에게 알려주고 싶어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사랑꾼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솔직 100%!

연애를 할때 잘 숨기지 않고

원하는게 있고 불만이 있으면 그때 그때

말해서 풀고 싶어하는 스타일인데요

다 진지하게 연인을 생각하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어서

바로 바로 애써 말하는거라고 합니다!

밀당 정말 싫어하는데요

보통 썸탈때, 연애 초반에 밀당을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ENFP 연애는 절대 그렇지 않아요

무조건 직진, 누가 뭐래도 난 직진

적극적인 모습으로 일관을 하죠

하지만 이렇게 ENFP 연애에 좋은 점만 있는건 아닌데요

빨리 뜨거워지는만큼 빨리 식을 확률 또한 높다고 해요

역시 ENFP 특징과 일치하죠? 특히 한번 마음이 식어서

이별까지 택했다면 다시 돌아올 확률은 거의 0에 수렴...

이런 ENFP와 잘 맞는 MBTI 궁합은

INFP, INFJ, ENFK , INTJ, ENTJ, INTP, ENTP라고 해요

그 중에서도 INFJ가 특히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서로 고민이 비슷하나 표현하는 방식만 달라서

딱 중간을 찾을 수 있다고 해요

반면 정말 잘 안맞는 유형은

ISE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이렇게 정말 잘 안맞는 다고 하는데요...

흠... 어렵네요..ㅎㅎㅎㅎㅎ

설렘 가득! 드디어 공개되는

> 내 미래배우자 얼굴 슬쩍보기 <

여기까지 ENFP 특징 & 연애 스타일을 알아봤는데요

거의 잘 맞는거 같죠? 하지만 이건 대체로 그럴 뿐

사람마다 성격마다 모두 다르다고 하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엔 다른 MBTI 유형 분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