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연애

INTP 유형 특징 & 연애까지 총정리 소심한듯 할말다함

INTP 유형 특징 & 연애

INFP = 소심하나 무시할 수 없는 존재

공감하시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히 말 수가 적고 조용히 있어도

뭔가 눈치보이고 신경을 쓰게 만드는 MBTI 유형이

바로 INTP 유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평소에는 과묵하지만 자신의 의견이나

자신있는 분야가 나오면 열정적으로 금방 돌변하기 때문일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INTP 유형 특징과 연애스타일을

준비해봤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확인을 해볼까요?

어디있니 태어나긴 했니?

> 나의 별자리 연애운 TEST <

우선 INTP는 전세계를 기준으로 확인을 해보아도

전체 인구에서 3%만 있는 유형이라고 해요

그리고 자신의 색깔이 그만큼 뚜렷한 유형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INTP 유형 특징을 보면 절로 공감을 하며

박수를 치게 되더라고요 어떤게 있나 확인해볼까요?

대체적으로 과묵하다

INTP 유형인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과묵하고 조용하다는 이미지가 강하죠

하지만 항상 조용하지만은 않다고 해요

대체로 본인이 관심조차 없어서 조용한 것이지

자신있는 분야, 관심있는 주제에서는 급하게 흥미를 보인다고 해요

객관적이다

매우 객관적, 논리적으로 말을 하는데요

사람이나, 친분에 이끌려 판단을 하기 보다는

아주 냉철하게 상황 전체를 관찰을 하고

정확하게 파악을 해서 따박따박 완벽에 가깝게 말을 한다고 해요

심지어 자기 자신에게 조차 객관적으로 판단을 하고

상처또한 잘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인간관계가 좁다

INTP 유형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사람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꽤 있다는건데요

개인적인 관계, 파티, 잡담을 쓸데없다고 판단해

전혀 관심 조차 주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냉정하게 사람을 끊어내는것또한

잘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유일하게 관심이 있고 친해질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는

정도 깊어지고 밝은 모습을 보인다고 해요

까칠하다

INTP 유형을 떠올리면 까칠한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실제로도 언행 불일치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 부분을 집요하게 파고 들어

트집을 잡는걸 즐긴다고 해요 거짓말을 하면

바로 바로 눈치를 챈다고 하네요

자기 의견이 뚜렷하다

자신만의 의견이 제일 뚜렷한 유형을 고르자면

INTP를 꼽을 수 있을거 같은데요

너무나도 자신의 의견이 뚜렷해

남이 자신을 설득시키려 하면 잘 설득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런 사람에게는 애초에 처음부터 반발심을 가지고 시작한다네욬ㅋㅋ

여기까지 INTP 유형 특징을 알아봤는데요

진짜 까다롭기 그지 없죠?

이런 까다로운 성격의 INTP 연애 스타일은 어떨까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유형인

INTP는 연애를 할때도 마찬가지인데요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눈길 조차 주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면서 배려보다는 자신의 호기심에 끌린다고 하는데요

대체로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 자신보다 아는것이 많은 사람에게

끌린다고 해요 참 성격 하나는 확실하죠?

확실한건 INTP 연애 상대로는

로맨틱한 사람은 아니라는거에요

하지만 절대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건 아니라는거!

그렇게 좋게 표현하는 방법을 모를 뿐

항상 당신과 같이 하는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해요

다툼이 있을때 INTP유형은

불만, 자신의 의견을 직설적으로 말하고는 해요

그래서 다소 까칠하게 느낄 수 있어요

부드럽게 말하는 스타일은 아니거든요

다소 그런걸 감안하고 말을 들어야한다고 하네요

이런 INTP 연애 상상만해도 힘들죠?

그런데 의외로 궁합이 찰떡인 유형도 존재하는데요

ENTP, INTP, INTJ, ENFJ, INFJ, ENFP, INFP, ENTJ와 궁합이

정말 좋다고 하네요

궁금한 나의 미래배우자 얼굴 슬쩍 확인하기 <<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