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연애

경상도 사투리 모음 가가가가? 이에이승? #뭐가다른거죠

경상도 사투리 모음

"가가 가가?"

"가가 가가가?"

"가가가 가가"

"가가 가가가"

"가! 가가 가가!"

여러분은 이 다섯개 말의 뜻이 각자 모두 다르다면

구분할 수 있나요?

"가가 가가?" = 그 사람이 그 사람이야?

"가가 가가가?" = 그 분이 가씨야?

"가가가 가가" = 가씨가 거기로 가서~

"가가 가가가" = 그 아이가 가져가서~

"가! 가가 가가!" = 거기! 가서 가져와라

이렇게 다 다르다고 하는데욬ㅋㅋㅋㅋㅋㅋㅋ

좀 어이없죠? 하지만 경상도 사람들은 모두 구분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억양이 달라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처음 듣는다면 뭔소린지 알아듣기도 어려운 경상도 지역 사투리!

이것 말고도 신기한 말과 단어가 매우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경상도 사투리 모음 / 퀴즈를 준비했답니다

그럼 바로 확인해볼까요?

 

마카 = 모두

첫 경상도 사투리 모음 부터 쉽지가 않죠?

전 처음 봤을때 보드마카를 말하는줄 알았는데

모두를 가르키는 말이라고 하네요.

으은다 / 아안다 = 싫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음성으로 듣고 말 높낮이에 따라

이 맛이 사냐 안사냐가 구분이 된다고 하네요.

확실히 표준어와 경상도 사투리 모음과는 다르죠?

임마 / 점마 / 금마 = 바로 옆에 있는 친구 / 보이지만 멀리 있는 친구 / 여기 없는 친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되게 특이하죠? 부산 남자들이 많이 쓰는 단어라고 하는데요

저도 이런건 꽤 많이 들어본거 같네요

깔롱지다 = 멋을 내다

괜히 멋있어 보이지 않나요?

뭔가 부산을 배경으로 한 느와르 영화에서 자주 본 느낌...?

언서시럽다 = 징그럽다

징그럽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렇게만 뜻을 말한다면 겉모습이 징그럽다고 말하는거 같지만

감정을 뜻한다고 해요. 꼴보기 싫다 이런 뜻이 되겠죠?

짜달시리 = 별로

파이다 = 나쁘다 / 별로다

애비다 = 야위다/ 말랐다

개비다 = 개다

단디 = 단단히, 똑바로

꺨받노 = 게으르다

썌그랍다 = 시다

띠리하다 = 멍청하다

꼽표 = X 표시

애살 = 질투

어제 아래 = 그저께

여기까지 경상도 사투리 모음을 알아봤는데요

좀 낯설긴 하지만 재밌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잘 모르니 틀린게 있다면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나와 결혼하게 될 그 사람..?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 확인하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