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결혼

결혼정보업체 높은 성혼률의 비결은?

어릴때 드라마에서 흔히 집안의 조건이나

배경때문에 이 만남은 반대라고 하는 시어머니,

엄마, 아빠들 기억하시나요? 그걸 보면서

서로 좋아하는게 전부지 뭐 둘이서 결정하는건데

경제력, 집안, 직업이 뭐가 중요한걸까라며

어렸을적 낭만 가득한 그 시절에는 그렇게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이런 문제가 나에게

직접적인 고민으로 다가온 30대 이제는 그게

너무나도 십분 이해가 되기 시작하네요.

저만 그런 생각이 드는게 아닌가봐요.

제 친구들 중에도 그런 아이가 있더라고요.

주위 사람들이 봐도 이쁘고 누구보다 열심히

바쁘게 살아오며 바른 기자가 되었다고 자랑할 수 있는

지인인데 너무 바쁘다보니까 사람 만날 시간이 없다고

저한테 힘들다는 말을 자주 했던 아이거든요.

더 상대방을 꼼꼼히 봤던거 같아요.

항상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했던 아이니까요.

그래도 다 자기 짝이 있다고 좋은 사람 만나서 식을 올린다고 청첩장 돌리더라고요.

제가 아쉬운 소리로 이제 나만 남았네...하니까

결혼정보업체추천을 해주는거 있죠?

뜬금없는 자기도 결혼정보업체를 통해서

지금의 아내를 만날 수 있었다는 말과 함꼐 말이죠.

역시... 그동안 그렇게 바쁜데 어디서 여자를

만났냐고 엄청 물어봤었는데 대답을 한번 안해줬거든요.

뭔가 있기는 있구나 했는데 그게 이런걸 줄은 몰랐어요.

그 동안 이런 결정사를 딱 떠올리게 되면 그냥 단순히

남녀를 소개 시켜주는 곳, 뭔가 돈은 많고 직업은 화려하지만

성격이 안좋거나 단점이 있는 사람들이 가입을 하는 곳이라는

편견과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 날 결혼정보업체추천과 함께

이 친구의 이야기를 들은 뒤로 그런

이미지와 생각은 모두 싹 없어져버렸답니다.

제 이미지와는 너무 달랐으니 말이죠.

회원 구성부터 진행 방식까지

좀 많은게 달라서 제가 생각했던것 생각이

좀 혼란스러웠던거 같아요.

애초에 D,G 이렇게 좁은 범위의 개념만

알고 있었던 저는 진짜 무지했다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더라고요.

이런거에도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고 해요.

컨셉, 색깔, 개성도 각자가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제가 결혼정보업체추천을 받게 된 곳은

상위 1%를 위한 만남을 슬로건으로 걸고 있는 곳이었어요.

솔직히 이런 말을 들어도 다 무언가

단점이 있어서 이성을 못 만나기 때문에

등록을 한다고 생각이 되시죠?

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그런 생각을 하다가도 애 와이프를 보면

그런 말이 쏙 들어가더라고요. 어디가도 빠지지 않을

전형적인 미인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분이셨거든요.

실제로 예전이랑은 많이 달라졌다고 해요.

결혼을 못해서 가입을 하는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춘 사람과 함께 살고 싶기 때문에 찾아오고

가입을 하게 되는건가봐요. 안그래도 두 사람

정말 싸우지도 않고 티키타카가 잘되는거 있죠

솔직히 많이 부러웠답니다 ㅠㅠ

제 지인도 이런것 때문에 가입을 했다고 해요

그만큼 좋은 사람, 나에게 어울리는 사람을

진심으로 주선을 해줄 수 있는 곳 위주로 알아봤다는 이야기도 더불어서요.

제일 선호를 했던 곳 1순위가 바로 노블레스 수현인가봐요

아까 말씀드렸던 상류층을 대상으로 한다는 곳 말이에요

대체 어떤 사람들이 가입을 하길래 그렇게 까지 수준 , 직업을 강조하는건지

궁금하시죠? 저도 결혼정보업체추천을 듣고 너무 궁금했답니다.

실제로 혹하기는 했어요.

이 놈이 어떻게 여기에 등록이 되어서

이용을 할 수 있었나 의심이 들더라니까요 ㅋㅋㅋ

사실 애도 말이 기자이지만 정말

언론계에서 인정도 받고 자신의 소신을 지키며

높은 자리까지 올라가서 그런지 가입 심사가 다행이도

통과가 되었다고 안심을 했었답니다.

조건을 통과하는 것도 쉽지 않았지만

그 뒤 신원인증도 정말 쉽지 않았다고 해요.

뭐 이것저것 철저하게 서류도 떼고 하는데

여기서 소개시켜 주는 사람들은 믿고 만나도 되겠다

생각이 들었대요.

그렇게 회원이 되고 보니 만나는 사람마다

직업이 의사, 변호사, 사업가 등등 자신이 이런 사람들을

만나도 되는 건가? 의구심이 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죄다 그런 사람들이니 말이죠. 다른 곳에서는

와.. 하는 직업이 여기선 그냥 평범한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여기서 함정 이렇게 조건이 까다로운데

내가 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가능하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말을 엄청 여러번 하더라구요

여기서 제 직업은 비밀!

이렇게 본격적으로 비용까지 모두 결제후

이용을 하게 되면 soohyun 자체적으 실시하는

CS 교육이 완료된 베테랑 커플매니저 분들이

전담으로 붙게 된다고 하는데요.

세명에서 한명을 집중 케어해주니까 빈틈없이

꼼꼼하게 관리가 되어서 좋았다는 말을 했어요.

근데 그렇게 한명 관리하면서 사람 소개시켜주는데

오래 걸리냐고 물어보니 각자 맡은 분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만남을 하기전에 상대방을 고르면서

프로그램을 쓰는 많은 다른 곳들과는 달리

담당매니저들이 회의를 거쳐서 손수

상대방을 골라주시니 자연스럽게 퀄리티나

만남 분위기가 올라갈 수 밖에 없는거 같다는

말을 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성격이나

유머코드가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었다고도 말이에요.

둘이서 취미도 똑같은게 신기하더라고요.

어느정도로 디테일 하게 상담을 하고 조사를하며

그걸 토대로 얼마나 신경써서 매칭을 하냐면

두 사람이 응원하는 야구 팀이 똑같을 정도?

진짜 신기하죠. 이 정도로 섬세하게

회원 상담을 하고 만남을 준비한다고 하니

저절로 성혼률이나 만족도는 올라갈 수 밖에 없겠죠

오히려 이런 만남을 꺼려할거 같은 저에게

결혼정보업체추천을 해준 이유도 이렇게

도움이 될 결혼 도우미 한명 둔다고 생각하면

큰 진전이 있을거 같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다만 비용이 좀 비싸기는 하지만

명품 신발이며, 제가 차 바꿀까 생각하는거에

비하면 큰 돈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인생에서 중요한게 이동수단을 뭐타고

다니냐라기 보다는 누구와 함꼐 만나서

어떤 인생을 그려나가는지 일테니까요

자도 이렇게 점점 대화를 하면서

설득이 되고 있었다는 말이 되겠죠

실제로 성혼률도 81.5%나 된다고 하니

좋은 사람 만날 수만 있다면 그다지 아까운

비용일까요?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것도

큰 영향을 끼쳤던거 같아요.

딱히 자신이 꼭 결혼을 할 사람을 만나야지!

이게 아니더라도 워낙 뛰어난 조건을 가진 분들이 많다보니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알고 지내면 도움이

될 사람들도 꽤 있었다고 하고 말이죠.

그 중에 대표적인 경험이 파티라고 했는데요.

매달 정기적으로 다른 컨셉의 미팅 파티를 개최한다고 해요.

어색할까 걱정도 했지만 MC분이

진행을 자연스럽게 해주시고 엄청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게 아니라 소수 정예라서 동 떨어지거나

혼자 심심할만한 일이 없었나봐요.

거기서 만난 분한테 법률적인

문제로 도움을 받은 적도 많다고 하니

가입 자체가 도움이 꽤 되었다는걸

알 수 있겠죠.

> 간편 가입비 계산! <

▲▲▲▲

클릭!

이렇게 좋은 내용의 결혼정보업체추천을 듣게 되니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던 사람인 저도

그대로 자연스레 흔들리고 마음이 움직였답니다.

무엇보다 친구가 너무나도 행복하게 살고 있으니까요.

저도 고민이 되지만 이 글을 읽는 미혼남녀분들도

상담한번 받아보면 좋을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