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결혼

결혼정보회사 선택하는데 정말 어려웠어요

 

 



예전에는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해서 결혼했다는 분들은
찾아보기 정말 힘들었는데 이제는 역시 트렌드가 바뀌었는지 
결혼정보회사후기가 엄청 많더라구요? 전 이렇게 많은 분들이 결혼정보회사를
통해서 결혼을 했는지 상상도 못했어요 에전에는 아무래도 숨기는 분위기였으니까요

예전에 비해서 결정사를 이용하는게 부끄럽다기 보다는 당당히 말하는
사람도 많고 이용하는 사람도 많이 보일 정도로 결혼정보문화가 많이
자리를 잡은거 같아요 예전에 제가 결정사에 일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되게 색다르게 느껴지는거 같네요 저는 되게 신기한 남들이 듣는다면
오 진짜 이런 사람이 있어? 라고 할만한 경험들을 많이 겪어봤어요
사실 저도 결혼정보회사를 통해서 결혼을 했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다소 특별한 시각에서 다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전 예전에 일했던 결정사에서 또 회원으로 바뀌고
또 거기서 성공한 사례를 겪은 사람 중 한명이거든요 진짜 신기하죠?
아 물론 제가 직접 일을 했던 회사에 가입을 했던건 아니에요
워낙 안좋은 모습도 많이 봐와서 그런지 가입을 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특히 전 이런 회사들의 장 단점을 엄청 잘 알고 있는 사람으로써
누구보다 잘, 꼼꼼하게 내면까지 알고 가입을 결정했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입을 하기 까지 어떠한 기준으로
어떤 회사를 왜 가입을 했는지 결혼정보회사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제가 근무를 했던 회사는 밝힐 수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그 회사에 대해서 안좋은 소리를 할 예정이거든요
왜냐구요? 솔직한 결혼정보회사후기를 써야하니까요 괜히 또 명예훼손이니
그런 말 듣고 문제에 엮이기도 싫은 마음이 크거든요
우선 제가 이용할 회사를 결정하는건 어렵지 않았어요
워낙 많은 소문도 들었고 사실로 목격한 다른 회사들의
단점도 많았고 너무 잘 알고 있었으니까요



진짜 제가 신뢰 할 수 있는 회사는 딱 두곳 밖에 없을거 같더라구요
바로 수현과 듀오였는데요 수현은 상류층 결정사 듀오는 일반 회사였는데요
제가 선택을 한건 수현이었어요 왜냐구요? 되게 신뢰 할 수 있는 기록들을
여러가지 보유를 하고 있었거든요 예를 들어 
일반 고객들은 잘 알수가 없는것 부터 말씀을 드릴께요 

바로 소보원 흔히 아시는 소비자보호원인데요 여기서 결정사에
접수된 피해건수를 기록을 하고 있는데요 낮은 수치일 수록 적은 수의
피해사례가 신고가 된거고 그럴 수록 고객들이 신뢰 할 수 있는
회사라는 반증이 되겠죠? 근데 수현은 그 지표에서
워낙 적게 받아서 거의 기록을 찾아보기 힘들더라구요
일년에 한 건도 안나오는 곳이라는 말도 있고 그래서 되게
신뢰감을 가지고 상담을 하러 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기가 상류층회사여서 회원들의 조건이 엄청 좋기로
입소문이 나고 엄청 유명한 곳이었거든요 상류층을 표방하는 곳 들중에서는
그래도 제 기준 제일 믿을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일단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회원들의 조건은 말할 필요도 없는 곳인데 제일 많이 가입한 회원들의 직업이
변호사, 검사, 의사 등등 전문직이였거든요
여기서 거의 딱 회원 수준은 증명이 된게 아닌가요?


또 근데 제가 엄격하게 봤던게 제가 근무를 할 당시에만 해도
자신의 직업 학력 재산을 속이고 가입을 하는 사람들이 진짜 적지 않게 있었고
또 많았어요 근데 여기는 전혀 그런게 있을수가 없는게 신원인증이 진짜 엄청
빡세거든요 졸업증명서, 재직 증명서 등등 모든게 인증이 되어야
가입을 할 수 있으니까 회원들의 신원은 보장이 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거 같았어요



사실 장점만 있는건 아니에요 거의 업계에서 제일 비싼 수준의 가입비를
자랑하는 곳이거든요 아무래도 회원들의 조건도 좋아야 가입을 할 수 있는 만큼
어느정도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 가입을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가입비가 높은 이유도 있는거 같고 또 제일 큰거라고는 아무래도
매칭 횟수일거 같은데요 다른 결정사와는 달리 횟수가 무제한인 곳이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가입비가 비싸질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진짜 신기한게 제가 근무했던 곳은 이런 방식이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왜냐면 어느정도 회원수가 뒷 받침이 되어야 할 수 있는 방식이고
회원 성비도 맞아야 할 수가 있는 방식이라 섣불리 시도할 수도 없을 뿐더러
상식적으로 미팅 횟수가 무제한이라는게 말이 안돼잖아요?
뭐 남는게 있을까 싶은데 그만큼 성혼률이 엄청 올라갔다고 해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회원 남녀 성비가 딱 반반 기록을 하고 있다는거 있죠?
전 진짜.... 깜짝 놀랐어요 이게 말이 되나 싶었거든요
따로 관리를 하는것도 아니라고 하는데 이렇게 딱 정확하게
반반이 나오는게 말이 안돼는데 그만큼 균등하게 여기를 찾는다는 거겠죠?



그렇게 전 SOOhyun에 가입을 하고 한 8번 미팅 끝에
지금의 남편을 만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지금은 기억도 잘 안날 만큼
남편이랑 행복하게 살고 있으니까요 진짜 제 인생 신기하죠?
그 전에는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해보던 제가 이렇게

결혼을 한다는게 말이에요

 

지금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거 같은데

한번 상담이라도 받아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가입비 알아보기 <<